MAC 프로그램 QuarkXpress 작업시 주의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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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uark의 환경설정값을 초기값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작업하신 화일은 다시 새로운 도큐멘트에 가져오기 하셔서 확인후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쓰시던 환경값으로 작업하시는 경우 서체 밀림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기본적인 환경값에서 작업하셔야 동일한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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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 한 텍스트에서 작업하신 후 자간이나 행간을 임의적으로 조정(+10 ~ -10 이상)하여 작업하시면 화면과 달리 출력됩니다. 텍스트를 별도로 만들어 작업하시거나 일러스트에서 아웃라인을 따서 그림화 하시기 바랍니다. | |||||||||||||||||
5. | 출력가능서체 : 한컴체, 윤체, 산돌체, 아시아체, 한양체, 소프트매직, 서울시스템, 다국어출력 가능합니다. (HJ, 애플명조, 애플고딕, 서울, 한강, 문조, 국민, 아시아 신서체 제외) | |||||||||||||||||
6. | 약물, 한자 사용시 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영문중 특수한 서체사용시는 반드시 일러스트에서 아웃라인 작업하여 그림으로 불러들여 작업하셔야 합니다. | |||||||||||||||||
7. | Bitmap모드의 Tiff로 저장하여 Quark에서 별도로 색상을 정하는 방식은 사용하지 마십시요. 깨져서 나올수도 있습니다. | |||||||||||||||||
8. | 작업박스는 소숫점으로 작업하지 마십시요.(자동화접수시 오류가 생깁니다.) | |||||||||||||||||
9. | 작업박스와 재단박스를 만들어 작업하신 후 재단선과 작업여유 공간이 빠듯하지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단시 0.5~1mm 정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재단선에서 최소한 2mm안에 들어가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코팅명함이나 후지가 있는 스티커의 경우에는 1~2mm정도 더 밀릴 수 있습니다. | |||||||||||||||||
10. | 그림박스의 그림은 200%이상 확대하시거나 너무 큰그림을 너무작게 축소하여 작업하지 마십시요. | |||||||||||||||||
11. | 그림박스나 글자박스에 출력방지 체크를 하지마십시요. | |||||||||||||||||
12. | 컬라만들기 : 컬러팔레트에서 사용하신 모든 색상은 반드시 CMYK모드로 4색분해를 체크해 주시고 색상명은 “빨강, 주황, 연두 1, 2”등의 흔한 이름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분판값으로 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칼라는 삭제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예:금적(X)→M100 Y100 / 군청(X)→C100 M100) | |||||||||||||||||
13. | 칼라농도 10% 이상 5% 단위로 지정하고, 그라데이션 표현은 Quark에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이하의 칼라농도는 사용하지 마십시요. | |||||||||||||||||
14. | 합판일 경우 타사 색상명과 이름이 같으면 색상이 대치됩니다. 잘못입력된 색상을 쓰신 경우, 판전체의 색상이 바뀔 수 있으며, 당사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
15. | 화면상과는 달리 글씨가 그림박스 밑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텍스트박스를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하여 출력시 가려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 |||||||||||||||||
16. | 트랩체크를 정확히 하십시오. (녹아웃, 디폴트, 오버프린트) | |||||||||||||||||
17. | 테두리 글자사용 : 테두리 글자등의 사용시 녹아웃을 체크하십시요. 바탕이 흰색/검정 일 경우는 녹아웃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테두리 글자의 경우 횟수를 과다하게 지정하지 마십시오. (작업속도저하의 원인이 되며 1pt두께시 15~18회 정도면 무난합니다.) | |||||||||||||||||
18. | 재단선 : 별도의 재단선은 없어도 되며, 작업이 끝나면 재단박스와 편집박스의 테두리는 반드시 0pt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 |||||||||||||||||
19. | 출력용 파일모으기 : 최종 작업후 사용서체, 사용그림 목록 체크와 출력용 파일 모으기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DCS분판한 그림은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분판하지 마십시오.) 파일이 모인후에는 그림화일을 수정하거나 파일명을 바꾸지 마십시요. 출력시 오류가 생깁니다. - 출력용화일 모으기로 마무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 |||||||||||||||||
20. | 최종마무리는 Quark에서 가능하면 하나의 도큐멘트(A4) 파일에 모아서 작업하여 주세요. (Quark4.0 버전은 불가 : Quark4.0 버전에서 작업하신 후 3.3으로 저장하신 데이타는 반드시 3.3 정품에서 열어보신 후 다시 재저장하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
21. | 파일명을 “.”을 쓰면 “.”뒤 이름을 확장자명으로 인식, 그림이 대치됩니다. - EPS도 마찬가지입니다. | |||||||||||||||||
22. | Quark에서 최종의 마무리후 각 건마다 앞면, 뒷면 각각 그룹을 지어주시고, 앞면은 왼쪽, 뒷면은 오른쪽에 배열하시며 회전각도는 항상 0。에 있어야 합니다. (하리꼬미 오류발생) | |||||||||||||||||
23. | 글자 작업시 색상을 먹K100으로 저장하십시요. 글자부분을 4도로 체크하셔서 보내신 경우에는 작은 글씨나 가는 글씨는 핀이 맞기 힘들어 색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 |||||||||||||||||
24. | Quark에서 테두리 작업시 기본모양 테두리 이외의 작업은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십시요. | |||||||||||||||||
25. | 일러스트나 포토샵에서 수정을 하신 경우 다시 접수하실때 화일명을 다르게 저장 하시기 바랍니다. 화일명이 같으면 접수시간이 다르더라도 대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 |||||||||||||||||
26. | 일러스트나 포토샵 그림을 그림박스에 불러들일 경우 가로/세로 박스 크기에 비례한 한계 수치를 초과해서 그림을 이동시키면 그림좌표가 이동됩니다. | |||||||||||||||||
27. | 같은 그림을 한 도큐에서 여러비율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요. 그림에 로고나 마크가 같이 작업되어 각각 불러오시는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각 각 저장하셔서 불려오시기 바랍니다. | |||||||||||||||||
28. | 그림박스에 그림을 불러들인 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다른그림을 이중으로 불려들이면 그림이 자동으로 변경될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 |||||||||||||||||
29. | Quark에서 작업하여 저장한 EPS는 작업하지 마십시요. | |||||||||||||||||
30. | 테두리작업 및 표작업 하실때 Extension을 사용하지 마십시요. | |||||||||||||||||
31. | 페이지물 작업시 자동페이지 설정을 하지 마십시요. | |||||||||||||||||
32. | 명함 최소 재단사이즈는 4X4입니다. | |||||||||||||||||
33. | 기본적으로 흰색은 오버프린트가 되질 않습니다. | |||||||||||||||||
34. | 먹K100을 사용하실 경우 당사에서는 타사와 다른 코아분판을 사용하기때문에 녹아웃체크를 하셔도 먹K100밑의 다른 칼라가 모두 인쇄되니 유의하십시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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