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석나라
자석나라 오신걸 환영합니다. 각종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작해드립니다. 많이 이용해 주세요

작업관련 자료실

MAC 프로그램 QuarkXpress 작업시 주의사항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8회 작성일 24-09-11 14:20

본문

quark-image-2005.gif

Quark의 환경설정값을 초기값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작업하신 화일은 다시 새로운 도큐멘트에 가져오기 하셔서 확인후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기존에 쓰시던 환경값으로 작업하시는 경우 서체 밀림현상이 일어날 수 있으며 기본적인 환경값에서 작업하셔야 동일한 결과물을 보실 수 있습니다.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quark-info-1.gif
1.서체 사용시 기본서체를 사용하시고 변형서체 - 강제로 우사체, 윤곽체, 음영체, 볼드를 주지 마십시요. 화면과 달리 글자가 뭉쳐 나오기도 하며 자간이 더 밀릴수도 있습니다.


2.

서체가 밀릴 수 있으니, 텍스트박스는 적당한 여유분을 주십시요.
(너무 타이트하거나 너무 넓은 여유분은 피하십시요. 자동으로 밀려서 내려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3.

그림박스, 텍스트박스는 둘러싸기에서 외부여백 모드를 없음으로 해야 서체 흐름에서 밀림현상이 없습니다.(옆에 나란히 앉힌 본인 및 다른 고객의 텍스트가 밀릴수도 있습니다.)


quark-info-2.gif

quark-info-3.gif

4.

한 텍스트에서 작업하신 후 자간이나 행간을 임의적으로 조정(+10 ~ -10 이상)하여 작업하시면 화면과 달리 출력됩니다.
텍스트를 별도로 만들어 작업하시거나 일러스트에서 아웃라인을 따서 그림화 하시기 바랍니다.


5.

출력가능서체 : 한컴체, 윤체, 산돌체, 아시아체, 한양체, 소프트매직, 서울시스템, 다국어출력 가능합니다.
(HJ, 애플명조, 애플고딕, 서울, 한강, 문조, 국민, 아시아 신서체 제외)


6.

약물, 한자 사용시 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영문중 특수한 서체사용시는 반드시 일러스트에서 아웃라인 작업하여 그림으로 불러들여 작업하셔야 합니다.


7.

Bitmap모드의 Tiff로 저장하여 Quark에서 별도로 색상을 정하는 방식은 사용하지 마십시요. 깨져서 나올수도 있습니다.


8.

작업박스는 소숫점으로 작업하지 마십시요.(자동화접수시 오류가 생깁니다.)


9.

작업박스와 재단박스를 만들어 작업하신 후 재단선과 작업여유 공간이 빠듯하지 않은지 확인하시기 바라며, 재단시 0.5~1mm 정도의 오차가 생길 수 있으니 재단선에서 최소한 2mm안에 들어가서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특히 코팅명함이나 후지가 있는 스티커의 경우에는 1~2mm정도 더 밀릴 수 있습니다.


10.

그림박스의 그림은 200%이상 확대하시거나 너무 큰그림을 너무작게 축소하여 작업하지 마십시요.


11.

그림박스나 글자박스에 출력방지 체크를 하지마십시요.


12.

컬라만들기 : 컬러팔레트에서 사용하신 모든 색상은 반드시 CMYK모드로 4색분해를 체크해 주시고 색상명은 “빨강, 주황, 연두 1, 2”등의 흔한 이름으로 사용하지 마시고 분판값으로 하셔야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칼라는 삭제하여 접수하시기 바랍니다. (예:금적(X)→M100 Y100 / 군청(X)→C100 M100)


13.

칼라농도 10% 이상 5% 단위로 지정하고, 그라데이션 표현은 Quark에서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10%이하의 칼라농도는 사용하지 마십시요.


14.

합판일 경우 타사 색상명과 이름이 같으면 색상이 대치됩니다. 잘못입력된 색상을 쓰신 경우, 판전체의 색상이 바뀔 수 있으며, 당사가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15.

화면상과는 달리 글씨가 그림박스 밑에 있는지를 확인하고 텍스트박스를 맨 앞으로 가져오기를 하여 출력시 가려지지 않도록 하십시오.


16.

트랩체크를 정확히 하십시오. (녹아웃, 디폴트, 오버프린트)


17.

테두리 글자사용 : 테두리 글자등의 사용시 녹아웃을 체크하십시요. 바탕이 흰색/검정 일 경우는 녹아웃 효과가 나타나지 않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테두리 글자의 경우 횟수를 과다하게 지정하지 마십시오. (작업속도저하의 원인이 되며 1pt두께시 15~18회 정도면 무난합니다.)


18.

재단선 : 별도의 재단선은 없어도 되며, 작업이 끝나면 재단박스와 편집박스의 테두리는 반드시 0pt로 지정하시기 바랍니다.


19.

출력용 파일모으기 : 최종 작업후 사용서체, 사용그림 목록 체크와 출력용 파일 모으기를 반드시 해야 합니다. (DCS분판한 그림은 따라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분판하지 마십시오.) 파일이 모인후에는 그림화일을 수정하거나 파일명을 바꾸지 마십시요. 출력시 오류가 생깁니다.
- 출력용화일 모으기로 마무리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0.

최종마무리는 Quark에서 가능하면 하나의 도큐멘트(A4) 파일에 모아서 작업하여 주세요. (Quark4.0 버전은 불가 : Quark4.0 버전에서 작업하신 후 3.3으로 저장하신 데이타는 반드시 3.3 정품에서 열어보신 후 다시 재저장하셔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21.

파일명을 “.”을 쓰면 “.”뒤 이름을 확장자명으로 인식, 그림이 대치됩니다. - EPS도 마찬가지입니다.


22.

Quark에서 최종의 마무리후 각 건마다 앞면, 뒷면 각각 그룹을 지어주시고, 앞면은 왼쪽, 뒷면은 오른쪽에 배열하시며 회전각도는 항상 0。에 있어야 합니다. (하리꼬미 오류발생)


23.

글자 작업시 색상을 먹K100으로 저장하십시요. 글자부분을 4도로 체크하셔서 보내신 경우에는 작은 글씨나 가는 글씨는 핀이 맞기 힘들어 색상이 제대로 나오지 않습니다.


24.

Quark에서 테두리 작업시 기본모양 테두리 이외의 작업은 출력이 안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마십시요.


25.

일러스트나 포토샵에서 수정을 하신 경우 다시 접수하실때 화일명을 다르게 저장 하시기 바랍니다. 화일명이 같으면 접수시간이 다르더라도 대치가 생길 수 있습니다.


26.

일러스트나 포토샵 그림을 그림박스에 불러들일 경우 가로/세로 박스 크기에 비례한 한계 수치를 초과해서 그림을 이동시키면 그림좌표가 이동됩니다.


27.

같은 그림을 한 도큐에서 여러비율로 확대, 축소하여 사용하지 마십시요. 그림에 로고나 마크가 같이 작업되어 각각 불러오시는 경우 오류가 날 수 있으니 각 각 저장하셔서 불려오시기 바랍니다.


28.

그림박스에 그림을 불러들인 후 삭제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다른그림을 이중으로 불려들이면 그림이 자동으로 변경될수 있으니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29.

Quark에서 작업하여 저장한 EPS는 작업하지 마십시요.


30.

테두리작업 및 표작업 하실때 Extension을 사용하지 마십시요.


31.

페이지물 작업시 자동페이지 설정을 하지 마십시요.


32.

명함 최소 재단사이즈는 4X4입니다.


33.

기본적으로 흰색은 오버프린트가 되질 않습니다.


34.

먹K100을 사용하실 경우 당사에서는 타사와 다른 코아분판을 사용하기때문에 녹아웃체크를 하셔도 먹K100밑의 다른 칼라가 모두 인쇄되니 유의하십시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3건 1 페이지
작업관련 자료실 목록
번호 제목 글쓴이 조회 날짜
3 MAC 프로그램 최고관리자 20 09-11
2 MAC 프로그램 최고관리자 18 09-11
열람중 MAC 프로그램 최고관리자 19 09-11

검색

 
 
 
 

자석나라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217,1 동 1557호(충무로4가, 진양)
대표 : 고재관 / 사업자등록번호 : 114-01-94672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 제1028-서울중구-59호
전화 : 02-599-0822 / 팩스 : 02-6008-2225 / 휴대폰 : 010-3744-6446 / 이메일 : 1004gjg@hanmail.net
Copyright(c)2004 자석나라. All rights reserved.

MOBILE 버전으로 보기